설화수

설화수는 어떤 브랜드인가?

이슈 키오스크 Issue Kiosk 2020. 12. 8. 18:00
728x90

(출처: 나무위키)

 

설화수는 아모레퍼시픽의 한방 컨셉의 고급 화장품 브랜드입니다.

주로 40대 이후 나이대의 주부와 여성들을 위해 1997년부터 만들어온 화장품으로, 국내매출 1위를 자랑하는 화장품 브랜드 였지만 2011년 이후 수입산 고급 화장품 브랜드인 ,SK-II, 에스티로더, 키엘 등이 대거 치고 올라오면서 백화점 매출이 2~3위권으로 밀리게 됩니다.

 

윤조 에센스 등 특이한 부스터 개념의 상품들을 많이 출시했으나, 최근에 나온 진설 크림은 무려 40만원이 넘어가는 등 높은 가격에 비해 평범한 성분이나 향을 너무 많이 함유한 점, 지나친 용기의 고급화 등으로 질타를 받기도 합니다.

 

2017년 매출에서 처음으로 LG생활건강의 더 히스토리 오브 후에게 국내 1위 브랜드 자리를 내어주었습니다. 모델을 쓰지 않았던 설화수와는 달리 이영애를 모델로 기용해 적극적으로 마케팅을 하던 더 히스토리 오브 후에게 1위 자리를 빼앗기자 다시 1위자리를 탈환하기 위해 송혜교를 전속모델로 기용한 것이라는 것이 업계의 중론. 그만큼 1위 자리를 경쟁브랜드 후에게 뺴앗긴 것이 꽤나 충격으로 다가왔던 모양입니다. 이후 2019년에는 중화권 시장 공략을 위해 안젤라베이비를 모델로 기용했습니다.

 

 

'설화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설화수 퍼펙팅 파운데이션 By YOOTRUE ON AIR  (0) 2020.12.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