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브랜드/Kiehl's

키엘은 어떤 브랜드인가?

이슈 키오스크 Issue Kiosk 2020. 12. 8. 18:08
728x90

(출처: 나무위키)

1851년 미국 뉴욕의 동네약국에서 시작한 코스메틱 브랜드입니다. 그 때문인지 '나에게 맞는 화장품을 처방해주는 약국'이란 느낌의 컨셉을 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용기 라벨도 약통 라벨을 연상케하며, 제품을 담아주는 봉투도 약국에서 주는 종이봉투와 비슷합니다. (실제로 면세점에 입점해있는 키엘의 직원들 유니폼같은 경우도 의사나 약사와 같은느낌의 가운을 입고 일을 하고있기도 합니다)

매장에 청진기를 건 골격 표본이 걸려있고 직원들이 약사 가운을 입은 것도 같은 맥락입니다.

 

2000년 로레알 그룹에 인수되어 현재는 로레알 게열 브랜드였으나 2018년 들어 위너 등 지속적으로 콜라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가격 대비 용량면에선 백화점 입점 브랜드 치고는 상당히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제품

여느 화장품들 처럼 방부제나 화학성분이 들어감에도 불구하고, 활발한 마케팅으로 소비자에게 천연, 친자연 이미지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무향의 제품이 많은 것도 요인 중 하나라고 보여지는데요. 유명 상품은 립밤과 수분크림. 특히 울트라 훼이셜 크림으로 불리는 수분크림은 가격 대비 성능비가 너무 뛰어나 여자들 사이에서 키엘을 저렴하고 기능이 뛰어난 제품으로 인삭하게 했습니다. 건성피부에는 찰떡궁합이지만, 지성에게는 호불호가 갈리니 테스트는 반드시 필수 입니다. 그 점을 의식해서인지 울트라 훼이셜 오일 - 프리 라인업을 런칭하며 오일 프리 수분크림도 내놓았습니다.

울트라 훼이셜 오일 - 프리 라인 중 가장 유명한 파란색 스킨은 파우더가 들어가있어 매우 건조하고 위에 유분기가 적은 젤 타입의 로션/ 크림을 바르면 밀려나옵니다. 지성 피부용으로는 블루 허벌 시리즈가 대표적인데, 악지성 수준이 아닌 보통 지성피부에 사용하면 따가울 수 있기에 역시 구입전 테스트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또한 남성 화장품 시장의 판이 커지면서, 남성용 라인업인 ' 훼이셜 퓨얼 (facial fuel)'라인도 런칭했습니다. 오리지날 머스크 라인은 특히 향수가 유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