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팁

업무시간 90% 이상 줄여주는 일 잘하는 방법 5가지

이슈 키오스크 Issue Kiosk 2023. 4. 3. 02:44
728x90

https://www.youtube.com/watch?v=i06TpkDA6c8&list=WL&index=2 

시대가 바뀌었다 정보과잉시대 착각하는 경우 가져야될 능력 어떤게 진짜인지 선별하는능력 어떤일 내용이 이게 뭐야 엉성해질수밖에없다 어색해진다 야근이 많아진다 야근을 거의 줄일 수 있다 지식인사이드 페이퍼로지 김도균대표님 일못하는사람들 특징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해결한다 한가지를 빼먹는 경우가 있다 문제만 발견해놓고 기획이나 기획서가 끝난다던지 솔루션을 냈는데 임의로 생략하게된다 일을잘하고못하고 하는걸 나누는 큰 기준 몇가지가 있는데 평가받는분들은 모든걸 말로해결하려고함 시도때도없이 전화통화한다듯이 이메일을 보내고 문서를써가지고 커뮤니케이션을 하는게맞는데 다 말로 해결하려고 함 기획에 대해서 이렇게 하고싶다 길지않아도된다 정리하는것 다음스텝 중요한 시작 일에대한 책임을 넘기는것 알아서해주세요 회사에서 여러분이 상사포지션에 있으면 그럴수있다 직원분들한테 문서정리좀해주세요 동등한 관계에있다 말로 일을 자꾸 처리하고 해결하려는 마음은 버리는게좋다 쌓이면 상대가 싫어한다 문서없이 일이란게 이루어지지않으니까 전화로 많이 해결하려고한다 메모 좋은기획서가 어디서 오느냐 개성중요

경험에서 끄집어내야하는데 나의개성은 경험으로부터 템플릿사용하지말기 글을완성한후에 ppt 만들기 

숫자사용하기 설문조사결과 ppt 사이즈 정하기 어떤색을 쓸지 폰트 및 제목정리 선 화살표 도형등 기타 디자인 정리 자주쓰는기능 툴바에 정리 두껍게기능쓰지말고 윤고딕 색은 팔레트꺼 쓰지말고 스포이드 기능 사용 포인트컬러 선정 센스있게 글자적당히 여백살려서 ppt집중할수있게 가독성올라갈수있게 발표할때 스크립트 읽거나 외우지 말기 평소 말투와 똑같이 발표 발표내용의 본질을 이해하는게 중요 키워드중심으로 밑에 하얀배경에 하얀글씨 그림자 살짝 사람들읽지않게 선별하는눈이 중요